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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4-16 21:37

출애굽기 40장 1절에서 38절 까지

최호복
댓글 1

성막의 헌납-B.C.1445년경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2. 너는 정월 초일일에 성막 곧 회막을 세우고

3. 또 증거궤를 들여놓고 또 장으로 그 궤를 가리우고

4. 또 상을 들여놓고 그 위에 물품을 진설하고 등대를 들여놓고 불을 켜고

5. 또 금향단을 증거궤 앞에 두고 성막문에 장을 달고

6. 또 번제단을 회막의 성막 문 앞에 놓고

7. 또 물두멍을 회막과 단 사이에 놓고 그 속에 물을 담고

8. 또 뜰 주위에 포장을 치고 뜰 문에 장을 달고

9. 또 관유를 취하여 성막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에 발라 그것과 그 모든 기구를 거룩하게 하라 그것이 거룩 하리라

10. 너는 또 번제단과 그 모든 기구에 발라 그 안을 거룩하게 하라 그 단이 지극히 거룩 하리라

11. 너는 또 물두멍과 그 받침에 발라 거룩하게 하고

12. 너는 또 아론과 그 아들들을 회막문으로 데려다가 물로 씻기고

13. 아론에게 거룩한 옷을 입히고 그에게 기름을 부어 거룩하게 하여 그로 내게 제사장의 직분을 행하게 하라

14. 너는 또 그 아들들을 데려다가 그들에게 겉옷을 입히고

15. 그 아비에게 기름을 부음같이 그들에게도 부어서 그들로 내게 제사장 직분을 행하게 하라 그들이 기름 부음을 받았은즉 대대로 영영히 제사장이 되리라 하시매

16. 모세가 그 같이 행하되 곧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명하신 대로 다 행하였더라

17. 제이년 정월 곧 그 달 초일일에 성막을 세우니라

18. 모세가 성막을 세우되 그 받침들을 놓고 그 널판들을 세우고 그 띠를 띠우고 그 기둥들을 세우고

20. 그가 또 증거판을 궤 속에 넣고 채를 궤에 꿰고 속죄소를 궤 위에 두고

21. 또 그 게를 성막에 들여놓고 장을 드리워서 그 증거궤를 가리우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대로 되니라

22. 그가 또 회막 안 곧 성막 북편으로 장 밖에 상을 놓고

23. 또 여호와 앞 그 상 위에 떡을 진설하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대로 되니라

24. 그가 또 회막 안 곧 성막 남 편에 등대를 놓아 상과 대하게 하고

25. 또 여호와 앞에 등잔에 불을 켜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대로 되니라

26. 그가 또 금향단을 회막 안 장 앞에 두고

27. 그 위에 향기로운 향을 사르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대로 되니라

28. 그가 또 성막 문에 장을 닫고

29. 또 회막의 성막 문 앞에 번제단을 두고 번제와 소제를 그 위에 드리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대로 되니라

30. 그가 또 물두멍을 회막과 단 사이에 두고 거기 씻을 물을 담고

31. 자기와 아론과 그 아들들이 거기서 수족을 씻되

32. 그들이 회막에 들어갈 때와 단에 가까이 갈 때에 씻었으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대로 되니라

33. 그가 또 성막과 단 사면 들에 포장을 치고 이같이 역사를 필하였더라

여호와의 영광

34. 그 후에 구름이 회막에 덮이고 여호와의 영광이 성막에 충만하매

35. 모세가 회막에 들어갈 수 없었으니 이는 구름이 회막 위에 덮이고 여호와의 영광이 성막에 충만함 이었으며

36. 구름이 성막 위에서 떠오를 때에는 이스라엘 자손이 그 모든 행하는 길에 앞으로 발행 하였고

37. 구름이 떠오르지 않을 때에는 떠오르는 날까지 말행하지 아니 하였으며

38. 낮에는 여호와의 구름이 성막 위에 있고 밤에는 불이 그 구름 가운데 있음을 이스라엘의 온 족속이 그 모든 행하는 길에서 친히 보았더라 

 

  • 박형진 23-01-02 16:10
    그 속의 내용을 한 마디 인용해 보면 '건강한 동양의학자라면 "본초강목"에 없는 국내 처음으로 수입된 약초라도 그 성분을 알아낼 수 있어야 된다'고 주장합니다.여기엔 건강한 동양의학자라는 전제가 붙습니다. 입이 쓰디쓴 담배 골초에서 맛을보라고 한다면 (감별하라고 한다면) 문제가 있겠지요. 맛을 제대로 본 후에라야 무슨 경락에 입경하겠는가를 알아 낼 수 있겠지요.  "방약합편"의 구성은, 맨 윗편은 본초에 대한 지식, 상통은 보하는 약, 중통은화해하는 약, 하통은 사하거나 치는 약으로 되어 있습니다. 가령 행림서원판182페이지 136번 부자를 보면 부자의 약성, 사경 등을 알 수가 있습니다. 설사약은 설사시키는 약 입니까, 설사를 멎게 하는 약 입니까? 후자지요. 해열제는 열을 식히는 약인데 약성이 덥겠어요? 차겠어요? 이것은 어린아이 같은 질문이지만육경은 이렇게 쉬운 논리로 추론해 들어갑니다. 두통은 주로 화열에 의한 것이므로두통약의 성분은 차겠지요? 두통약의 70%정도는 차가운 성분이라는 것이 우리한방의 추리입니다. 이런 말이 있습니다. '두무냉통, 복무열통', '머리는 차가와서 아픈 법이 없고, 배는 뜨거워서 아픈 법이 없다' 이건 치료의 대원칙입니다. 이번엔이뇨제를 봅시다. 이뇨제는 맛이 어떨까요? 담담하지요. 그러면 왜 이뇨제의 맛이담담할까요? 이론상 담미는 행기시키고 이한다고 하지요. 목통 택사 차전자 등심 등일체의 이뇨제는 그 맛이 담담합니다. 그런데 같은 이뇨제라 해도 차전자는 몸이허한 사람의 몸기운을 깎지 않고 이뇨를 시키고 싶을 때 쓰고, 목통은 성분이강하기 때문에 좀 건강한 사람에게 쓰는 겁니다. 담미가 행기시키고 이뇨시키는 작용이 있지만 그저 담미 하나로만 외워서는 곤란합니다. 그 담담한 맛중에서도 <div style="position:absolute; left:-9999px; top:-9999px;" class="sound_only"><a href="https://uri-casino.com/slotgame/" target="_blank">슬롯사이트</a><br><a href="https://uri-casino.com/" target="_blank">우리계열</a><br><a href="https://uri-casino.com/firstcasino/" target="_blank">퍼스트카지노</a><br><a href="https://uri-casino.com/eviancasino/" target="_blank">에비앙카지노</a><br><a href="https://uri-casino.com/pharaohcasino/" target="_blank">파라오카지노</a><br><a href="https://uri-casino.com/" target="_blank">우리카지노</a><br><a href="https://uri-casino.com/" target="_blank">카지노</a><br><a href="https://uri-casino.com/coincasino/" target="_blank">코인카지노</a><br><a href="https://uri-casino.com/" target="_blank">우리카지노총판</a><br><a href="https://uricasinos.com/" target="_blank">카지노</a><br></di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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