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d News

17-04-06 18:10

카카오 같이가치 "태희가 원하는 단한가지"모금함이 100%달성됐습니다.

관리자
댓글 0

5d72396a9c70f4fe44617af8a24fabbd_1491469안녕하세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베데스다복지재단입니다. ^^

첫번째 카카오 같이가치 모금함이 성공적으로 모금이 끝났습니다. 모금함에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 덕분에 갈 곳없는 성인발달장애인 친구들은 3월 부터 제과제빵, 카페, 단순작업에 대한 직업훈련을 받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배우고 있습니다.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 모금함 후기의 내용을 첨부합니다. ♥

 

베데스다복지재단에 드디어 나눔카페와 나눔제과제빵 교실이 설립됐습니다!

 

나눔카페는 베데스다복지재단 1층 사무실 옆 작은 공간을 분리해서 테이크 아웃 전문점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공사기간 총 2달이 걸려 완성이 됐고 1월 17일에 나눔카페가 오픈했습니다. 현재 지적장애인 바리스타분이 직업적응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메뉴는 아직 허브차, 커피, 라떼류로 훈련받고 있고 여름이 되면 더 많은 메뉴들을 또 다른 발달장애인 친구들과 함께 새롭게 훈련받을 예정입니다.

                                                              

 

제과제빵시설은 어디까지 완성됐을까?
       

복지재단 3층 공간을 이용해서 발달장애인들이 제과제빵을 실습하고 기술을 교육받을 교실을 만들고 있습니다. 장비는 테이블 데스크, 컨벡션 오븐, 발효실이 내장되어 있는 데크오븐, 믹서기, 빵틀 등이 마련됐어요. 생각보다 필요한 제과제빵도구들이 많고 도구들이 고가라서 완벽한 제과제빵교실 완비를 위하여 모금마련에도 힘을 쓰고 있습니다. 친구들이 하루빨리 사회로 나와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 완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제과제빵 교실 및 도구
  •                 
                                                                                                  
“카페나눔”, “나눔베이커리”. “나눔보호작업장” 종합적인 직업적응시설

 

제과제빵, 바리스타, 단순작업 세 종류의 직업을 로테이션으로 모두 다 체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직업적응 시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단순작업은 업체와 조율중에 있으며, 장소물색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또 현재 서울 전역에 이용자 모집 공문을 보내 이용자 모집도 진행중입니다. 평일에는 세 분야의 작업을 돌아가며 배우고, 한 달에 한번 주말에는 나들이 프로그램도 진행해 사회적응훈련도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이 주신 따뜻한 관심과 마음이 담긴 후원으로 중증발달장애인을 위한 직업적응시설 마련이 가능했습니다. 졸업 후 갈 곳이 없어 집에만 있는 성인발달장애인들이 사회로 나와 꿈과 미래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후원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발달장애인들을 항상 응원해주시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나아가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함께 노력해주세요. 다시 한 번 모든 후원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아 

Btsd News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위로 가기